‘알리 익스프레스 메가 썸머 세일’에 구매한 MUVNA 템핑스테이션 내돈내산 구매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에스프레소 템핑스테이션이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구매 후기면 좋겠네요.
알리 익스프레스 ‘MUVNA 에스프레소 템핑스테이션’ 구매!
부엌에 홈카페를 구성하고 있는 저의 환경.
ㅡ 자 형태의 부엌이 아닌 ㄷ 자 형태 부엌으로서, 구석에 홈카페가 만들어져 있어 에스프레소를 내리고, 정리하는 과정 및 이동 경로가 좋지 않아, 추출시 필요한 장비를 한번에 꺼내고 정리할 수 있는 템핑스테이션의 구매가 필요하다 느껴 찾기 시작했습니다.
원목으로 만들어진 비싼 템핑스테이션도 있겠지만, 굳이 필요할까 싶어 가성비 기준으로 선택한 점 참고해 주십시오.
1. 구매한 템핑스테이션 선택 기준
가. 고정력
템핑스테이션을 사용할 때 흔들리지고 자리를 지키면서 무직한 맛이 있어야 좋은 템핑스테이션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이미 가성비를 선택했기 때문에 묵직한 맛은 없겠지만, 그래도 흔들리지 않는 고정력은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나. 58mm 포터필터 사용
51mm / 54mm / 58mm 다양한 기준의 포터필터가 있죠. 58mm 크기의 포터 필터를 거치할 수 있는 템핑스테이션을 찾았고, 이왕이면 다른 사이즈의 포터필터도 호환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기준을 잡았습니다.
다. 필요한 추출 장비 보관
레벨링툴(디스트리뷰터) / 템퍼 / 도징링 / 퍽 스크린 / 붓 / 수저 / 포터필터 / 침칠봉 / 넉박스 등 제가 활용중인 추출 장비를 모두 올릴 수 있거나 또는 최대한 다양한 추출 도구를 보관할 수 있는 템핑스테이션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2. MUVNA 템핑스테이션 선택 이유
가. 가격
알리익스프레스를 홍보하는 것은 아니지만, 메가 썸머 세일을 이용하여 구매를 진행하니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MUVNA 템핑스테이션을 구매한 금액은 약 29,000원(배송비 포함)으로 구매를 하였는데요.
원목으로 만들어진 템핑스테이션도 많이 있었지만, 다수의 장비를 보관하면서 나에게 맞는 템핑스테이션은 MUVNA 템핑스테이션 이었네요.
원목을 구매할 경우, 약 2배 및 2.5배 정도의 가격 차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 주시면 좋겠네요.
나. 최대한 많은 장비 보관
위에서 말씀드린 제가 추출에 사용하고 있는 장비들이 모두 템핑 스테이션에 올라가면 좋겠다고 생각해 기준을 잡고 찾아 보았으나, 모든 추출 장비를 다 담을 수 있는 템핑 스테이션은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가격 대비 최대한 많은 추출 장비를 올려 놓을 수 있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해 구매를 했는데요.
제가 올려 놓고 사용중인 장비는 퍽 스크린 / 템퍼 / 레벨링툴 / 포터필터 정도 일 수 있고, 사용하던 넉박스는 서랍에 보관하게 되었네요.
올려 놓지 못하는 도징링의 경우, 템퍼에 걸리도록 하거나, 포터필터 템핑스테이션에서 포터필터를 제거하면 올려 놓으며 사용중입니다.
칠침봉의 경우, 거치대가 있는 칠침봉이기 때문에 큰 불편함이 없어, 템핑스테이션에 올려 보관 및 사용하지 않아도 불편함이 없다 판단했네요.
도징링 까지 세워서 올려 보관 할 수 있는 템핑스테이션도 있었습니다. 추출 루틴 순서에 맞는 위치여서 좋았는데, 원목으로 만들어진 것으로서 가격이 올라가 포기했네요. ( IKAPE 템핑스테이션이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
다. 사이즈 및 고정력
템핑을 진행할 때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서, 고정력에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요. 결국 구매시기에는 확인할 수 없었으나, 구매한 뒤 체크해 보니 만족스러운 고정력이네요.
원목이 아닌 플라스틱 재질이라 속이 비어있는 느낌이지만, 고정력은 밑바닥 고무 패킹이 있어 흔들리지 않고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즈의 경우, 제가 개인적으로 목표로 한 가로 및 세로 사이즈 30cm 안쪽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었네요.
(사진과 같이 박스에 표기되어있는 MUVNA 템핑스테이션 사이즈 참고.)
색상은 2가지로 판매중입니다. 저는 머신 및 용품과 색상을 맞추려고 블랙을 구매했지만, 흰색도 판매중이니 참고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라. MUVNA 템핑스테이션 추가 사항
넉박스가 함께 구성된 템핑스테이션 타입입니다. 넉박스 고정력은 흔들림 없이 좋고, 분리는 쉽게 될 수 있는 것이 좋겠다 생각하고 있는데 아주 마음에 드는 퀄리티입니다.
넉박스 고정은 4개의 밑단에서 걸리듯 잡아주고 있고, 조금만 힘을 주면 넉박스가 밀어주면 분리되는 구조입니다. 몇 일 사용해보니 넉박스 관련 불편했던 점은 없었던 것 같네요.
포터필터를 거치하는 스테이션은 플라스틱 홀더가 있습니다. 홀더를 제거하면 58mm 포터필터를 사용할 수 있고, 홀더를 그대로 유지하면 51mm 포터 필터를 사용할 수 있네요.
51mm 포터필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거치해 보지는 못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네요.
(판매 세부 페이지 참조)
58mm 포터필터를 거치해 보니, 완전하게 잡아주는 것은 아니고, 약간의 유격은 있지만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가 있네요.
(포터필터를 올려 놓을 때 , 스테이션 내부가 비어있는 소리가 들려 약간의 가성비 스테이션을 스스로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었네요. 참고해 주십시오.)
3. MUVNA 템핑스테이션 내돈내산 후기 결론
저는 너무 만족합니다. 약간의 가성비라는 느낌을 받으며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사용 편의성을 기준으로 본다면 너무나 잘 샀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특히 값싸게 구매를 하여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도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더 값싸게 구매할 수 있으면…)
브랜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저처럼 아이에게 스티커 1개를 달라고 하거나, 마음에 드는 적당한 사이즈의 스티커를 구매해 붙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부탁하니 모아 놓았던 포켓몬 캐릭터중에서 블랙과 어울리는 팬텀을 골라 주었네요.
( 나름 보유중인 포켓몬 스티커중에 선별하여 주는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