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지방 고구마 심는 시즌이 왔습니다. 5월 중순 고구마 싹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이번에는 온라인 구매로 고구마 싹을 준비하였습니다. 온라인 구매로 고구마 싹 구매해도 되는지 구매 후기에 대하여 말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싱싱한 고구마 싹을 온라인 구매로? 성공 후기
다 년간 고구마를 심기 위해 고구마 싹을 구매하면 항상 오프라인으로 종묘상에 찾아가 구매를 했었는데요. 새벽에 텃밭을 방문하여 자주 활동하는 저로서는 종묘상이 오픈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고구마 싹이나 부족한 모종을 구매했었습니다.
텃밭 관리 시 시간 조율이 어려운 경우가 있었는데요.
올해는 고구마를 심을 시기에 도저히 시간이 되지 않아,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고구마 모종을 구매 후, 텃밭으로 바로 가져가서 심어야 했기에 온라인으로 구매했는데 너무 성공적이어서 여러분에게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1. 고구마 싹 온라인 구매처
저는 13일 오전에 고구마 싹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오후에 주문을 하면 다음날 도착하지 못할 것 같아, 오전에 고구마 싹을 주문했는데요.
9900원으로 1kg 의 꿀 고구마를 주문 할 수가 있었습니다. 배송도 무료 배송으로요.
제가 구매한 고구마는 ‘해남오현숙’이라는 업체에서 판매를 하고 있었고, 다양한 품종(꿀 / 자색 / 호박)과 수량(kg 단위)으로 구매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매년 키우고 있는 꿀 고구마 모종을 선택하였으며, 많은 양의 고구마를 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kg의 수량을 선택하여 주문하게 되었네요.
보통 종묘상에서 구매를 하더라도 기본 10,000원 이상 주어야 고구마 싹 1kg을 구매할 수가 있었는데, 배송비까지 포함하여 1만원 이하에 구매할 수 있어 일단 만족 하였습니다.
배송 또한 저의 예상 대로 다음날 바로 도착할 수가 있어 너무 만족하면서 구매를 했었네요.
2. 고구마 싹 온라인 배송 상태 확인
고구마는 한진택배를 통해 배송이 완료 되었습니다. 퇴근 시간에 맞춰 배송이 완료 되어서 바로 박스를 개봉해 보았는데요. 파란색 비닐에 쌓여 고구마가 배송이 되었네요.
박스 상태도 튼튼한 박스를 선택 되어서 인지 찌그러짐 하나 없이 배송이 된 상태여서 너무 마음에 들었네요.
배송 상태 뿐만 아니라 고구마 싹 자체도 너무 싱싱한 상태로 도착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노랗게 뜬 잎 한 장 없이 아주 깔끔하네요.
저녁 시간이 되어 햇빛이 사라졌기 때문에 햇빛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았고, 통풍이 어느 정도 되면서 서늘한 베란다에 옮겨서 텃밭에 출발하기 전까지 보관을 했었네요.
TIP. 고구마 싹 보관 고구마 싹은 바로 텃밭에 식재하면 가장 좋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보관을 해야 한다면 햇빛이 없는 그늘 진 장소에 서늘 하면서 통풍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에 보관이 필요합니다. 보존 기간이 길어진다면 물을 적당히 적신 수건으로 고구마의 줄기 부분을 덮어 주시면 그냥 보관하는 것 보다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 싹은 빠르게 텃밭에 심어 주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전문 농가와는 다르게 소량의 고구마를 심는 것이니 빠르게 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렇게 새벽 시간이 되어 고구마를 텃밭에 심기 위해 이동을 했는데요.
이동 후, 배송 박스에서 고구마 1kg 을 제대로 꺼내 보았네요. 꺼내 보니 어제의 모습과 다른 것 없이 너무나 싱싱한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전의 저의 상식으로는 배송을 통해 고구마 싹을 받으면 금방 시들어 고구마 싹을 텃밭에 심게 되어도 자리 잡을 확률이 적다고 알고 있었어요.
제가 너무 잘못 알고 있던 것 아닌가 싶습니다.
온라인 배송시, 상품성에 대한 피해 문의가 많아 온라인 모종 판매처에서도 고구마를 잘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막상 온라인으로 꿀 고구마 싹을 구매해 보니 전혀 달랐고, 너무 마음에 들었네요. 너무 마음에 듭니다 정말.
제가 구매한 ‘해남오현숙’ 업체에서 정말 좋은 고구마 싹을 판매하고 있어서인지, 여러 온라인 업체에서 구매해 본 것은 아니라서 확정 할 수는 없지만 이 정도 컨디션으로 도착한 것을 경험해 보니 무조건 다음 고구마 싹 구매도 온라인으로 구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