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르 커피 약수점 방문 원두 구매 후기

에스프레소 커피를 판매하는 유명한 리사르 커피 약수점에 방문하여 에스프레소를 먹고 난 후, 원두 구매까지 한 이야기에 대하여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에스프레소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이네요.

리사르 커피 에스프레소 원두 구매

1. 리사르 커피 에스프레소 후기

커피 초보인 제가 에스프레소의 근본이라고 이야기 하는 리사르 커피에 방문을 하였는데요. 에스프레소를 맛있다고 하는 기준이 어떠한 맛인지 궁금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리사르 커피 약수점 매장 입구 전경



제가 방문한 점은 리사르 커피 약수점입니다. 약수점은 약수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되어 있는데요. 주소를 찾아 방문하니 앞쪽에는 리사르 커피에서 판매하는 원두 및 캡슐을 판매하는 장소인것 같았고, 주차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리사르 커피 에스프레소 바가 위치 되어 있었습니다.

리사르 커피 위치 확인 바로 가기

리사르 커피 약수점 에스프레소 바 입구 모습



에스프레소 원두 구매 후기를 적는데, 왜 방문에 대한이야기를 하냐고 의아해 하실 것 같은데요.

약 3잔의 에스프레소 관련 메뉴를 먹어보고, 너무 맛있게 먹었기 때문에 조금은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아 방문 기록을 남기고자 적어 보았네요.

제가 먹은 3잔을 말씀드리면 카페 에스프레소 1,500 / 카페 피에노 2,200 / 카페 콘판나 2,200 총 3종류 입니다.

3잔의 커피를 마시는데, 6,000원이 되지 않는 금액이었네요. 싼 금액으로 맛있게 와이프와 같이 나누어 먹었지만, 그 때 먹은 에스프레소 감동은 지금도 잊지 못하겠습니다.

절대 가격과 맛은 같지 않았습니다. ‘가성비 극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2. 리사르 커피 에스프레소 원두 구매

여운을 오래 남기고 싶기도 하고, 리사르 커피에서 추출하는 기본 에스프레소의 맛을 집에서도 추출할 수 있을까 싶어, 앞쪽 원두 판매하는 곳으로 이동을 해 원두 구매를 시도 했는데요.

제가 잠깐 보았을 때는 원두가 약 4종류 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HOUSEBLEND INTENSO 200g – 14,000

HOUSEBLEND GENTLER 200g – 15,000

HOUSEBLEND MILD 200g – 13,000

HOUSEBLEND DARK 200g – 13,000

200g 기준으로 가격 4 종류의 원두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기준은 매장에서 사용중인 원두가 무엇 인지를 알고 싶었어요. 바리스타 분께 매장에서 추출할 때 사용하는 원두가 무엇인지 물어보았고, 대답은 HOUSEBLEND DARK를 사용중에 있다고 하셨습니다.

리사르 커피 하우스블렌드 다크 200g 원두 패키지



해당되는 에스프레소 원두를 구매 결정하였는데요. 포장은 유명한 카페에서 판매하는 패키지 보다는 단순하고 화려하지 않은 느낌이네요.

그래도 제가 먹어 본 에스프레소중에서 가장 ‘극강’의 맛이었기 때문에 포장 따위는 전혀 신경 쓰이지 않았습니다.

(약간의 바라는 점이 있다면 컵노트 정도는 적어 줄 수 있었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저 같은 초보를 위해.)

리사르 커피 하우스 블랜드 다크 패키지 기재 문구



제가 유튜브에서 리사르 커피에 관심을 갖고 찾아보던 중 원두를 로브스타도 섞어 사용한다고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원두 포장을 보니 100% 아라비카라고 적혀 있어 조금은 놀랐습니다.

100% 아라비카 (브라질 90%, 에티오피아 10%) 의 비율로 구성된 원두이고, DARK 이기 때문에 강배전으로 로스팅 된 원두를 예상해 보면서 구매했네요.

원두 패키지 외부에 적혀 있는 로스팅 날짜



언제 로스팅 된 원두인지 궁금해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로스팅 날짜는 2024년 6월 14일. 제가 원두를 구매한 날짜는 2024년 6월 22일 입니다. 약 7~8일 정도 디게싱이 된 상태이니 집에 가서 바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염치를 불구 하고 판매하시는 바리스타님께 질문을 했는데요. 집에서 추출을 하려면 몇 그램의 원두를 사용하여 추출 시간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냐고 물어봤어요.

2샷 기준 약 13~14g 정도의 원두를 활용하여 약 30초 ~35초 정도 추출을 진행해 보라고 조언을 얻었습니다.

그럼 약 30~40g의 에스프레소를 추출 목표로 설정하고, 이에 맞춰 원두 분쇄도를 조절해야 하겠네요.

리사르 커피 하우스블랜드 다크 원두 강배전 상태



저는 15g 이하 바스켓이 없어서, 18g 기준 / 30초 / 40g 정도 안으로 추출되게 분쇄도를 설정한 뒤, 변수를 줄이면서 나름대로 추출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리사르 커피 매장에서 먹었던 에스프레스 보다는 조금 못 미치겠지만, 정말 너무나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먹을 수 있었네요. 이래서 원두가 80% 커피 맛의 영향을 미치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임팩트가 있었습니다.

당장 재 방문해서 원두를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 혹시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나 싶어 찾아보니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0g / 1000g 단위로 판매를 하고 있네요. 200g 가즈아!

리사르 커피 에스프레소 원두가 궁금하신 분들은 사이트 방문하여 구매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리사르 커피 HOUSEBLEND DARK 판매처 바로 가기


1,000g 단위는 홈 카페에서 일정 기간 동안 소비하기 힘들 수 있는 용량이기 때문에 500g 단위로 판매를 한다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200g 이라도 쉽게 살 수 있으니 다행이란 생각도 같이 들기도 하네요.)

같이 보면 좋은 글

투명 클리어 필터 바스켓으로 추출 변수 줄이자

홈카페 에스프레소 추출 칠침봉 필요한 이유

에스프레소 추출 탬핑(TAMPING)이유 및 요령

머신으로 추출하는 커피의 기본 에스프레소

핸드드립 커피 뜸 들이기 필요한 이유

핸드드립 – 드립포트에 대하여 (물줄기 관리)

핸드드립 린싱(Rinsing) 필요한 이유는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