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 텃밭 살균제 대유 코프로싹S 추천

주말농장을 하면 병충해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작물들이 피해없이 잘 자랍니다. 오늘은 병충해중에서 균으로 부터 작물을 보호하기 위한 대유 코프로싹S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볼 생각입니다.

양파 마늘 텃밭 대유 코프로싹S 살균제 적용

저는 텃밭에 심어 놓았던 양파 밭에 잎마름병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잎마름병은 균으로 부터 생겨난 병이죠. 잎 끝이 말라가는 잎마름증과는 다르기 때문에 살균제를 살포하여 양파를 도와줄 생각이에요.

대유에서 출시한 살균제 코프로싹S 모습


양파 마늘 이외에도 기타 여러 작물에도 적용이 가능한 대유 고프로싹S 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1. 대유 – 코프로싹S 살균제 – 주성분

‘코프로싹S’의 주성분은 무엇일까요?

구리염과 유황을 주성분으로 하여 만들어졌는데요. 다양한 병원균을 계속적으로 억제를 시켜줌으로서 방제를 하는 원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살균제에 항상 들어가는 주성분이 가득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2. 대유 – 코프로싹S 살균제 – 특징

우선 텃밭 전체적으로 살균을 위하여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코프로싹S의 특징을 우선적으로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가. 유기활성 유황 함유(약 15%) –

텃밭에서 키우는 작물의 향균력을 강화시켜서 전반적인 병충해 관리가 용이 함.

나. 코퍼셀페이드 구리염 함유(약 15%) –

입자가 세밀한 코펠셀페이드 구리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확산성과 부착성이 높음.

다. 주성분으로 구리와 황을 포함하고 있기에 양방향으로 다양한 병원균의 포자발아 및 균사생장을 계속적으로 억제 함.

라. 균이 활발하게 움직여서 병 발생이 많은 고온 다습 또는 장마에도 높은 약제 활성을 보임으로 텃밭 보호에 탁월 함.

3. 대유 – 코프로싹S 살균제 – 사용 기준 및 사용법

살균제를 포함한 모든 약제는 정해진 희석배율 이하로 사용을 하여야 작물에게 피해가 없습니다.

약제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항상 희석배율 또는 사용 방법을 잘 숙지하셔서 사용해 주세요.

작물명사용시기 및 방법희석 배수
(20L 물 기준
)
마늘, 양파, 딸기, 멜론, 벼생육기 경엽처리500배 (40ml)
토마토, 수박, 상추, 참외, 고추, 오이생육기 경엽처리1,000배 (20ml)
배, 사과, 포도생육기 경엽처리1,000배 (20ml)


저는 양파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에 20L 기준 40ml 를 희석해서 방제를 진행해야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미세 분사기의 용량이 5L 이기 때문에 약제(코프로싹S)는 10ml 사용해야겠네요.

본인이 사용하는 분사기의 용량을 파악하셔서 적당한 희석 배율을 맞춰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경엽처리 뜻?

식물의 줄기 및 잎에 직접적으로 살포하여 접촉 및 흡수를 유도하는 방법. 엽면시비와 동일한 뜻이라고 생각해도 좋겠습니다.

계량컵이 없다면, 약제의 뚜껑 용량이 약 20ml 인 것을 감안하셔서 약제의 양을 측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뚜껑을 사용하는 것은 약제 통이 더러워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뚜껑에 남아있는 약제가 흐러 내려서) 저도 급할때는 사용하지만, 계량컵이 있다면 계량컵으로 정확히 측정하여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하네요.

4. 대유 – 코프로싹S 살균제 – 결론

우선 텃밭에 살균제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어떠한 살균제를 선택하셔도 좋겠지만, 제가 ‘코프로싹S’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혼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텃밭을 처음 운영하시는 분이 잎끝마름증과 잎마름병을 구분하는 것은 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두 가지를 동시에 해결하려면 칼슘제와 살균제를 동시에 살포할 수 있어야 하죠.

제가 선택한 약제는 칼슘제와 혼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한 이유도 있습니다. 혼용이 되지 않는다면 각각 살포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노동이 더 많이 들어가는 단점을 줄이고자 선택하였다는 것은 참고해 주시면 좋겠네요.

구분잎끝마름증잎마름병
증상잎의 끝이 마르는 현상잎끝부터 마르면서 중앙으로 마름새 이동
검정 또는 적갈색 반점을 형성되는 모습
원인칼슘부족 / 수분 공급병원균
해결칼슘제를 준비하여 주기적으로 수분과 함께 공급살균제를 준비하여 주기적으로 수분과 함께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