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의 힘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커피 퍽 정리를 해주는 레벨링툴이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제가 그래비티 디스트리뷰터를 구매할 줄은 몰랐어요. 페사도 레벨링툴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 했어요.구매 관련 후기 및 팁 설명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사도 중력 레벨링툴 특징 및 구매 후기
58mm 가성비 좋다는 디스트리뷰터를 사용중이었는데, 레벨링 툴 활용 후 블레이드 테두리에 원두 가루가 지속적으로 붙어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많은 분들은 큰 영향이 없다고 하지만, 저울로 0.1g 단위로 분쇄 원두를 체크하면서 디스트리뷰터 옆면에 붙은 원두 가루를 무시한다? 개인적으로는 조금은 이해가 가지 않네요.
추출까지 최대한 원두량을 유지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는 것 또한 추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고, 편의성 또한 같이 늘어나기 때문에 저는 58.5mm 디스트리뷰터를 구매 결심하게 됩니다.
1. 페사도 그래비티 디스트리뷰터 – 구매
요즘은 기본적인 다양한 형태의 디스트리 뷰터가 많이 출시가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예전부터 관심이 갔던 것은 중력의 힘으로 내려오는 디스트리뷰터 블레이드 입니다.
중력의 힘으로 지속적으로 눌러주면서 바스켓 내부의 원두 가루를 정리하여 레벨링을 시도하는 것이죠.
괜찮은 원리를 가진 디스트리뷰터이기 때문에 꼭 한번은 사용하고 싶었는데, 페사도에서도 중력 디스트리뷰터가 판매하고 있어,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좋다, 나쁘다 말은 많지만, 내가 직접 경험해 보지 않는 한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는 1인 이기 때문에 구매 결정했다는 점 참고해 주십시오.)
하지만, 가격이 부담되는 것은 사실. 레벨링 툴의 가격 형성대를 보면 1만원에서 30만원 이상이 되는 것들도 많은데, 페사도 그래비티 디스트리뷰터는 15.5만원이었습니다.
절대 싼 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고민이 되었지만, 구매 팁 하단에 설명해 놓았으니 끝까지 후기 함께 해 주세요.
2. 페사도 중력 레벨링툴 – 특징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디스트리 뷰터 상단 하우징 부분에는 다른 디스트리뷰터와 마찬가지로 브랜드 라벨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기타 디스트리뷰터의 경우, 손가락으로 레벨링툴을 잡는 하우징 부분에 실리콘 패드가 있는 경우도 있고, 다양한 형태의 홈으로 미끄럼을 방지하는 경우도 있는데, 페사도는 홈이 파여져 있어서 미끄럼을 방지하는 형태입니다.
다른 디스트리뷰터들 보다 손을 파지하는 하우징 부분의 높이가 높아, 잡기가 편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번에는 블레이드 형태를 살펴 보도록 할게요. 일반적인 형태인 V 모양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6 Blade Technology 를 적용하여 6개의 블레이드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디스트리부터를 사용하면 분쇄된 원두가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밀리며 고르게 만들어지는 원리를 채택하고 있다고 하네요.
끝부분이 뽀족한 모양이어서 바스켓 가장자리까지 평평하게 만들어 줄 수 있어, 만족하는 블레이드 형태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블레이드 재질 또한 스테인레스 재질인 것도 마음에 쏙 드는 부분입니다. 구매시 참고해 주십시오.
페사도 그래비티 디스트리뷰터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한다면 바로 중력을 이용한 레벨링이라고 할 수 있겠죠?
자연스럽게 발생되는 중력의 힘을 활용하여 퍽 베드에 존재하는 저항을 찾아, 커피를 고르게 분배하는 역할을 하는 원리입니다.
바스켓을 변경하거나 도징량을 급하게 바꾼 뒤에도 디스트리부터 블레이드 깊이를 조절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조금 올려볼까? 조금 내려볼까? ‘ 의견이 참 많습니다. 당연히 바스켓 및 도징량을 바꾸면 해야 할 레벨링툴의 블레이드 깊이 체크. 이젠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TIP.1 상품 구매 전 ,해당 제품의 특징을 알아보다가 페사도코리아 대표님 인터뷰를 보게 되었는데요. 페사도 그래비티 디스트리뷰터를 사용한 후, 템핑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 및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르게 분포되는 레벨링툴의 역할만 충실히 할 뿐이고, 압력은 템퍼가 준다는 개념인 것 같네요.) ‘디스트리뷰터 블레이드 날을 빼내고 템핑을 진행하지 않는 경우’를 설명하는 분들도 있지만, 페사도 중력 레벨링툴의 경우에는 템핑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
사용하다가 중력의 힘으로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는 디스트리뷰터를 추가 구매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바로 페사도 그래비티 디스트리뷰터 LOCK 기능을 활용하면 되요.
디스트리뷰터 옆면을 보면 육각렌치로 조절할 수 있는 스크류가 보이죠. 스크류를 조이면 중력의 힘으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던 블레이드가 고정이 될 수가 있습니다.
(구매시 스크류를 조절할 수 있는 2mm 공구가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십시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가 있는 페사도 디스트리뷰터라고 느껴지네요.
TIP 2. 템핑 스테이션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중력의 힘에 의하여 블레이드가 지속적으로 내려오려고 하죠.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페사도에서는 디스트리뷰터 스탠드라고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투명 바스켓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요. 가격이 착하지 않기 때문에 제가 이전 글에서 소개 드린 투명 바스켓을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투명 클리어 필터 바스켓으로 추출 변수 줄이자 |
3. 페사도 그래비티 디스트리뷰터 구매 팁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홈카페를 운영하는 저희들에게는 15만원 이상을 레벨링툴에 사용한다면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겠죠.
저도 사용은 하고 싶지만, 가격이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페사도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페사도코리아 자사 온라인몰에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두 곳 모두를 온라인 방문하여 살펴 보다 나름 괜찮은 팁을 찾았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는 없지만, 자사몰에만 있는 그것! 바로 B품 상품이에요.
전시회나 행사에 참석 후, 개봉이 된 상품 / 약간의 흠집이 발생하여 정품 판매가 불가한 상품 등 다양한 이유로 페사도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제가 구매해 보니, 홈 카페에서 사용하기에는 전혀 문제 없는 정도의 컨디션 이었습니다. 이걸 왜 지금에야 알았나.. 싶어요.
페사도코리아 -> SHOP -> 스크래치/ B품 상품 대전 코너로 이동하셔서 다양한 페사도 제품을 구매해 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 보니, 추출도 저의 기준 잘 되었습니다. 템퍼를 활용하지 않고, 디스트리뷰터만 사용시에는 간혹 채널링이 발생하기도 하여, 페사도 코리아 대표님이 말씀하신 템핑을 권장한다는 의견에 적극 동의하는 바 입니다.
사용시 중력에 의해 블레이드가 내려가다 보니, 혹시나 더 내려가지는 않을까 하여 회전 횟수를 늘리 사용중인데요. 그만큼 추출 루틴이 길어진다는 단점은 조금 있는 것 같지만, 단점이라 해야 할까요. 느긋하게 한 두잔 추출하는 홈카페인데 말이죠.